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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미래 교육, 관점 바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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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1) 미래 교육의 실체를 찾아서
Ⅰ-(2) 미래 교육으로 가는 첫 단추
Ⅰ-(3) 내 가치에 미래 가치 더하기
Ⅰ-(4) 방법은 이미 정해져 있다
Ⅰ-(5)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질문의 함정
Ⅰ-(6) 에듀테크 없이도 가능한 미래 교육
Ⅰ-(7) 에듀테크의 날개를 단, 미래 교육
Ⅰ-(8) 교수평‘기’-‘기록’이 교육의 본질적인 활동인가?
Ⅰ-(9) Episode를 넘어 Evidence로의 전환
Ⅰ-(10) 동기유발 해야 하나?
Ⅰ-(11) 교육 활동의 ‘목적’ 되찾기
Ⅰ-(12) ‘보편적 기회’의 희소가치
Ⅰ-(13) 덜 가르치고, 더 배우기의 낯선 즐거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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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교사 행위주체성, 마음 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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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1) 교사 행위주체성과 교사 교육과정
Ⅱ-(2) 비전과 목표 의식보다 중요한 것
Ⅱ-(3) OECD 교육 나침반 속 교사의 역량
Ⅱ-(4) 가치를 공유하는 세계관 공모전
Ⅱ-(5) 학생 행위주체성의 마중물
Ⅱ-(6) 어떤 기회를 줄 것인가?
Ⅱ-(7) 변화가 필요한 이유
Ⅱ-(8) 선택은 누구나 할 수 있다
Ⅱ-(9) 잘 모르는 걸 가르칠 수 있을까?
Ⅱ-(10) 교과서대로 말고, 교사 맘 가는 대로 수업하기
Ⅱ-(11) 따라서 잘하기 vs 알아서 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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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 교사의 상상력이 교육을 바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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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1) 최고의 스토리텔러가 돼라
Ⅲ-(2) 가족 지키기, 공생 프로젝트
Ⅲ-(3) 분홍말 프로젝트
Ⅲ-(4) 1학기, 개인 역량 Up 프로젝트!(인형극)
Ⅲ-(5) ‘나 전문가’가 되기 위한 다섯 가지 질문(진로 교육)
Ⅲ-(6) 학생이 만든 교과서로 수업하기
Ⅲ-(7) 2학기, 공동체 역량 Up 프로젝트! (지구촌)
Ⅲ-(8) 유튜버 되어 재능 기부하기(디지털 시민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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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웰빙’은 민주시민교육에서 ‘꽃’ 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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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1) 민주시민교육의 목적과 원칙 정립하기
Ⅳ-(2) 민주시민교육 Why로 시작하세요
Ⅳ-(3) 뽀로로 친구들 나라의 민주 정치
Ⅳ-(4) 처벌법과 벌점 기록부
Ⅳ-(5) 가치와 태도의 평가와 에듀테크
Ⅳ-(6) 회복적 법원과 회복적 판정단
Ⅳ-(7) 뽀로로 친구들 나라의 청문회
Ⅳ-(8) 2학기 조직개편은 ‘성찰’의 꽃
Ⅳ-(9) 지속가능한 시스템 구축하기
Ⅳ-(10) 갈등은 성장의 기회
Ⅳ-(11) 학생 자치는 어떻게 꽃피었을까?
Ⅳ-(12) 에듀테크는 민주시민교육의 그 무엇이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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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사람을 향하는, 에듀테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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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1) 모둠활동의 최대 적! 무임승차를 막아라!
Ⅴ-(2) 체크리스트와 자기 주도 학습
Ⅴ-(3) 데이터 기반의 피드백과 평가
Ⅴ-(4) 타자 연습은 선택? 필수?
Ⅴ-(5) 학부모 상담, 어떤 데이터를 활용할 것인가?
Ⅴ-(6) AI와 교사의 협업 시대
Ⅴ-(7) 데이터를 활용한 모둠 조직
Ⅴ-(8) PPT를 누가 만들어야 하는가?
Ⅴ-(9) 스스로 공부할 수 있음을 경험해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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Ⅵ 학생 성장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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Ⅵ-(1) 우리 아이가 진짜 달라졌어요
Ⅵ-(2) 나를 성장시킨 수업
Ⅵ-(3) 나를 성장시킨 순간
Ⅵ-(4) 제2의 스승, 친구와 함께
Ⅵ-(5) 나를 성장시킨 나의 도전
나가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