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내부수리중] 서가 단면도
(0)

지금까지 프랜차이즈 사업의 근원, 존재 이유, 본질, 정체성, 그리고 가맹본부와 가맹점 간의 관계특징에 대한 경제적, 경영적 접근의 책이나 전문적 정보들이 부족하다 보니 우리는 한국 프랜차이즈 시장을 지나치게 가맹사업법을 중심으로 접근해 왔다.

그런 점에서 이 책의 공헌은 프랜차이즈와 관련된 14가지의 경제와 경영의 대표적인 이론들을 소개하고 국내 프랜차이즈 시장에 나타나는 여러 현상과 문제를 이론적 관점에서 체계적이고 객관적으로 접근하는 데 있다.

그리고 이 책은 가맹사업법과 경제 및 경영의 프랜차이즈 관련 이론들의 통합적인 접근을 통하여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발전적인 토론의 주제들과 개선 방향들을 제시한다.

최근작 :<한국 프랜차이즈, 기본에서 다시 생각하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프랜차이즈 사업의 본질은 ‘관계사업’입니다. 두 당사자는 상대방의 도움과 지원 없이 혼자만의 역량과 노력으로 사업성공을 이룰 수 없습니다. 두 당사자의 발전적인 관계품질의 수준이 프랜차이즈 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결정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힘든 일이 인간관계이듯이, 프랜차이즈 관계사업은 결코 단순하거나 쉽지 않습니다. 그러하기에 프랜차이즈의 사업에서 두 당사자의 사업적 역량, 전문성, 그리고 기업가적 사고방식 및 태도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두 당사자는 자기 역할에 솔선수범하면서 상대방의 이익을 배려하고 같은 사업목표를 가지고 끊임없는 경영적 투자와 노력을 할 때만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성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