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제1장 여론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세상에 관한 우리의 그림
당대의 경험적 증거
누적되는 증거
원인과 결과
새로운 의사소통 분야
요약하기
제2장 왜 뉴스는 현실과 다른가
기이한 그림
아젠다 세팅 효과를 바라보는 관점
콘텐츠 대(對) 노출
지난 여러 세기 동안의 아젠다 세팅
요약하기
제3장 우리의 머릿속에 그려지는 세상
정치 후보자에 관한 그림
총선에 출마하는 후보자들의 이미지
지역 선거에서의 후보자들의 이미지
매체가 후보자의 이미지에 끼치는 영향
이슈의 속성
환경 문제의 속성
매체가 이슈의 속성에 미치는 영향
설득력 있는 주장
아젠다 세팅의 세 번째 단계
속성 아젠다 세팅과 프레이밍
요약하기
제4장 아젠다 세팅은 왜 일어나는가
관련성과 불확실성
아젠다 세팅 효과의 발생
관련성
공공 이슈에 관한 개인적인 경험
개인차, 매체의 이용, 아젠다 세팅
요약하기
제5장 아젠다 세팅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이슈 아젠다의 진화
중요도의 전이 설명하기
효과가 나타나는 데 걸리는 시간
중요도를 측정하는 다양한 방법
요약하기
제6장 아젠다 세팅의 효과와 역할
여론의 점화
속성 아젠다와 의견
의견 형성
태도, 의견, 행동
비즈니스 뉴스의 아젠다 세팅 역할
요약하기
제7장 누가 미디어 아젠다를 설정하는가
대통령과 국가 아젠다
미디어 아젠다 보조하기
미디어 아젠다 점령하기
세 개의 선거 아젠다
지역 선거에서의 미디어 아젠다
지역적인 이슈의 속성
선거의 세 요소
더 큰 그림
미디어 간 아젠다 세팅
요약하기
제8장 매스컴과 아젠다 세팅 이론의 확장
문화의 전파
새로운 아젠다 세팅 무대
다른 문화 아젠다
개념, 영역, 환경
아젠다 세팅 이론의 지속적인 진화
에필로그 미디어의 아젠다 세팅과 수용자의 아젠다 융합
주석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