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내부수리중] 서가 단면도
(0)

‘훅(Hooked)’이란 뭔가를 대단히 즐기고 거기에 빠져 있다는 의미다. 이 의미를 살려 저자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소비자 심리학, 행동경제학 분야의 연구들과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훅 모델을 고안했다. 즉 기업이 만든 제품이나 서비스에 사람들이 푹 빠져서 결국 습관처럼 사용하게 만드는 디자인 전략이다.

훅 모델은 트리거, 행동, 가변적 보상, 투자라는 4단계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이 과정을 제대로 반복하기만 한다면 기업이 원하는 대로 사용자의 ‘습관’을 만들 수 있다. 아이폰의 카메라, 트위터의 공유 버튼, 아마존의 가격 비교, 핀터레스트의 스크롤링 등은 사용자의 문제를 재빨리 감지해 해결책을 제시한 기업들의 영리한 결과물들이다. 모두 훅 모델의 4단계 과정을 훌륭하게 실천한 사례이기도 하다.

훅 모델을 통해 세계 최고 기업들이 어떻게 사람들의 사고와 행동을 움직였는지 그 메커니즘을 생생하게 이해하라. 사람들 곁에 오래도록 머무는 제품 혹은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 경영자, 개발자라면 훅 모델의 4단계 과정을 지금 바로 실천할 것을 권한다.

들어가며_훅, 제품이 습관이 되는 4단계 과정
Part 1. 왜 기업은 사용자 습관을 지배해야 하는가
Part 2. 훅 1단계: 트리거_무엇이 우리를 움직여 제품을 사용하게 하는가
Part 3. 훅 2단계: 당신이 의도한 대로 사용자가 행동하게 하라
Part 4. 훅 3단계: 가변적 보상_누구나 가려운 곳을 긁어줄 적절한 보상을 원한다
Part 5. 훅 4단계: 투자_스스로 시간과 노력을 쏟으면 오래 사용하게 된다
Part 6. 결국 당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Part 7. 유버전의 사례, 성경 읽기를 ‘습관’으로
Part 8. 당신의 제품이 습관이 될 기회를 포착하라

에릭 리스 (장기증권거래소(LTSE) CEO이자 《린 스타트업》, 《스타트업처럼 혁신하라》 저자)
: “고객의 관여를 끌어내고자 하는 모든 사람의 필독서!”
매트 뮬렌웨그 (워드프레스 창업자)
: “차세대 제품을 위한 청사진과 같다. 이 책에서 당신이 바꿀 회사를 구상할 수 있다.”
보리스 벨드후이젠 밴 잰텐 (넥스트웹(The Next Web) 창업자)
: “실리콘밸리의 모든 이가 이 책에 관해 이야기한다.”
2022년 청년 책의 해 추천도서
: ‘훅(Hooked)’이란 뭔가를 대단히 즐기고 거기에 빠져 있다는 의미다. 저자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소비자 심리학 연구와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토대로 사랑받는 상품의 비밀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작 :<훅>,<초집중>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리딩 이노베이션>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국민대학교 국어국문학과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했다. 전문 번역가로 많은 책을 번역했다. 대표적 번역서로는 『이런 직원 1명이 고객을 끌어 모은다』 『전략적 제휴』 『조증』 『영리하게 일하라』 『리딩 이노베이션』 『너 자신을 경이롭게 재창조하라』 『잭 트라우트의 마케팅 요술램프』 『협상과 설득, 그 밀고 당기기의 심리학』, 『더 석세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