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라는 재앙이 이미 닥친 현실에서, 공존과 희망을 말하는 교육은 어떤 모습인지 드러낸다. 전면화된 기후위기 앞에서 어떤 존재의 자유와 평등이 훼손되고 있는지, 어디서부터 그러한 문제가 생겨났는지, 그 문제와 기존의 사회 질서는 어떻게 연결되는지, 모두의 좋은 삶을 위한 상상력을 어떻게 발휘할 수 있을지 다루는 세 학교의 사례를 보여 준다.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소수자 정체성을 가지고 있으며 연구를 통해, 여성, 청소년, 성소수자 등 경계 혹은 경계 바깥의 존재들에게 곁이 되려고 노력한다. 주요 저서로는 『탈성장을 상상하라』(공저, 2023) 등이 있으며, 주요 논문으로는 “청소년의 정치 활동의 현실과 과제: 정치적 기본권 보장을 중심으로”(2024)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