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종로점 내부수리중] 서가 단면도
![]() |
예비 교사나 아이의 놀이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필요한 성인들을 위해 놀이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연계성 있게 다루었는데, 저자들의 강의 및 연구 경력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영유아 교육 현장 경험을 최대한 포함시켜 집필하였다. 특히, 영아와 유아는 발달적으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각 발달적 특성에 따른 놀이 특성, 놀잇감, 환경 구성, 놀이방법, 그리고 놀이를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각각 다루었다.
이 책은 예비 교사나 아이의 놀이에 대한 지식과 정보가 필요한 성인들을 위해 놀이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연계성 있게 다루었는데, 저자들의 강의 및 연구 경력뿐만 아니라 실제적인 영유아 교육 현장 경험을 최대한 포함시켜 집필하였다. 특히, 영아와 유아는 발달적으로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각 발달적 특성에 따른 놀이 특성, 놀잇감, 환경 구성, 놀이방법, 그리고 놀이를 지원하는 교사의 역할에 대해서 각각 다루었다. 또한 영아 및 유아의 놀이가 중심되고, 영아 및 유아의 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교사의 자율성에 초점을 둔 2019 개정 누리과정과 제4차 표준보육과정의 내용을 토대로 영아 놀이와 유아 놀이 사례를 제시하였다. 이 책이 대학교에서 영유아 놀이와 관련된 전공을 하는 학생들에 유용한 지침서로 활용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