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지식인 금융경제일반·창구실무법률·고객서비스 및 창구마케팅·내부통제 및 리스크관리를 수록하였다. 금융경제일반에서는 금융업무 수행에 앞서 알아야 할 금융경제에 대한 내용, 창구실무법률에서는 창구사고의 사전예방 및 고객관리에 필요한 법률지식, 고객 서비스 및 창구마케팅에서는 창구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상담기법, 내부통제 및 리스크관리에서는 내부통제제도 및 금융소비자보호 등의 내용을 설명하였다.
본서는 은행텔러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핵심적인 업무지식과 마음가짐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간단명료하고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텔러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지식인 금융경제일반·창구실무법률·고객서비스 및 창구마케팅·내부통제 및 리스크관리를 수록하였습니다. 금융경제일반에서는 금융업무 수행에 앞서 알아야 할 금융경제에 대한 내용, 창구실무법률에서는 창구사고의 사전예방 및 고객관리에 필요한 법률지식, 고객 서비스 및 창구마케팅에서는 창구고객에 대한 서비스와 상담기법, 내부통제 및 리스크관리에서는 내부통제제도 및 금융소비자보호 등의 내용을 설명하였습니다.